협회소식

공지사항

일반

묵은 해는 희망을 준비한 한 해, 우수한 시제품 개발로 해외시장 적극 공략

  • 작성자
    KTTA
  • 작성일
  • 조회수
    1,595
묵은 해는 희망을 준비한 한 해
우수한 시제품 개발로 해외시장 적극 공략
▲ 한국섬유직물수출입조합 이사장 박상태     © TINNEWS
경인년 새해는 우리 섬유인의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피는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기를 바라며 그 어느 때보다도 힘들었던 지난 한 해에 섬유수출 증진을 위해애쓰신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해 우리는 대내외적으로 매우 힘든 한 해를 보내야 했습니다.

무엇보다 세계금융위기 발생으로 어려운 수출환경이 지속되어 섬유류 수출실적이 큰 폭으로 감소하고 내수시장이 크게 위축되어 섬유산업의 위축을 가져왔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섬유인은 결코 좌절하지 않고 위기를 기회로 승화시키는 저력을 보여주고 희망을 준비한 한 해였습니다.

금년에도 섬유업체의 생산과 수출 경영 계획을 수립하는데 어려운 상황이 지속될 것이며 우리의 경쟁국들과 새로운 무역질서 속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국제유가 및 환율의등락변동 등 미래를 예측하기 힘든 상황이 우려됩니다.

우리 조합은 새해에는 더욱더 업계의 구심체로서 의무를 재각성하고 어려운 수출환경 극복을 위해 회원사와 함께 공동으로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자 합니다.

첫째, 우리 상품을 실질적인 오더로 연결시키기 위해 해외 전시회 참가를 더욱 활성화 시켜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하는데 지원을 배가하겠습니다.

둘째, 각국 섬유류 FTA 타결로 새로운 마케팅의기회를 잘 활용해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전략적 지원을 하겠습니다.

셋째, 회원사들이 수출 최전선에서 겪는 문제점을 해결토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섬유수출 재도약을 위해 애쓰시는 여러분들의 노력에 앞장설 것을 약속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