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공지사항

일반

섬산련, 현장훈련 강화를 위한 사내강사 양성

  • 작성자
    KTTA
  • 작성일
  • 조회수
    1,338

□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노희찬)는 섬유패션산업의 근무현장 내 자율적인 교육훈련(OJT교육) 지원을 위해 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지원으로 금년 4월 두 차례에 걸쳐 사내강사 양성훈련을 실시한다. 

  - 동교육은 지난 ’09년도에는 시범적으로 한차례 실시하여 업계의 많은 호응을 받았으며 금년에는 두 차례로 늘려 1회차는 수도권 업계를 대상으로 한 출퇴근 교육으로, 2회차는 지방권 수강생을 위해 대전에 교육장을 마련하여 2박3일 합숙으로 진행된다.

 

□ 금번 섬산련에서 개설한 사내강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에는 전체 3일간 20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전문강사 양성을 위한 교수법 스킬교육들을 할애하여 교육수강후 사내 현장교육을 진행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구성하였다. 

□ ‘프로강사 양성교육’과정에는 강의를 시작전에 필요한 교육계획의 수립, 교재 및 교보재의 준비방법, 강사로서의 이미지관리 기법, 프리젠테이션의 기본원칙, 대중 스피치 기법, 바디랭귀지 전달법, 질의응답의 중요성 및 대응법 등 명강사가 갖추어야 할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 특히, 실습과 실제 강의 훈련내용을 비디오 촬영 후 일대일 코칭을 통한 피드백으로 개인별 약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 전문성을 요하는 교육의 특성상 수강인원은 15인 이내(기업당 1인 이내)로 제한되었으며, 사내강사 양성과정에 참여하여 교육을 수료한 기업의 강사들은 회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제2차 교육(사내 자체교육)을 실시하여야 한다. 

□ 섬산련은 전 교육과정을 무료로 진행하며, 합숙교육(2박3일)의 경우에도 숙박비, 식비 등 모든 비용을 지원하고, 사내 자체교육 진행시에도 필요한 교재 및 교보재 등도 지원한다. 

□ 사내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배출된 전문 강사들은 기업내 자체교육의 진행 외에도, 향후 섬산련 인력양성사업의 전문가로 등록되어 섬산련에서 운영하는 모든 훈련과정의 강사로 활동함은 물론 섬유패션분야 각종 조사연구사업의 자문역할을 하게 된다. 

□ 섬산련 관계자에 의하면 “‘사내강사 양성사업’은 정부(노동부)의 중점  추진 사업으로서 교육훈련의 효율성을 감안하여 향후에는 많은 과정이 개설될 것이라고 말했다.

 

□ 문의처 :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인력개발팀
           * 전화 02-528-4033, 팩스 02-528-4070, http://www.kofoti.or.kr